카테고리 없음

창동내과 폐렴 면역력 관리가 중요해요

에이치큐브병원1 2022. 10. 17. 13:45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해질 때에는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이지요. 특히 찬바람과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신느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창동내과에서 폐렴증상과 그 예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이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폐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폐조직이 염증과 함께 형성되게 되는데 열이 나면서 기침과 가래가 나오고 흉부에 폐침윤이 생겨나면서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은 면역력이 저하되면 더 발생하기가 쉬운 질환입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세균감염에 의한 것이라면 어떤 종류의 세균인지에 따라 치료를 다르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폐에 염증이 생기면 폐 기능에 장애가 생겨 전신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호흡기 자극에 의한 기침이나 가래, 고열, 소화기 증상 중에서는 구토, 구역질,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은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기도 하지만 그에 따른 제대로 된 진단이 필요하며 진단에 따라 창동내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폐렴 환자의 경우 호흡기 증상 뿐 아니라 두통, 설사, 복통, 구토, 근육통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령대가 높은 환자의 경우에는 유사한 정도의 폐렴이어도 젊은 층에 비해서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방치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성 폐렴의 경우 세균 바이러스 등의 병원균에 의해 발생될 수 있고, 알레르기성 폐렴의 경우에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흡인성 폐렴의 경우에는 입속 분비물이 기도로 넘어가 발생합니다. 폐의 주 기능은 호흡인데 호흡을 하며 공기 속 유해한 물질을 걸러준느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폐렴에 노출되기가 더 쉽습니다.

특히 당뇨가 있으면 폐농양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위생관리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또한 평소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폐렴구균 감염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독감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예방을 위해 백신접종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