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요실금수술 완치 원한다면?

외출을 할 일이 생기면 깨끗하게 씻고 깔끔한 옷을 꺼내 입거나 화장을 하는 등의 준비과정을 거치는데요. 밖으로 나가기 전 소변을 보기 위해 화장실에 들리기도 하죠.
그러나 자기도 모르게 소변이 흘러나오는 상황을 겪는 분들은 외출을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모르는 소변 때문에 외출 자체를 꺼리기도 하고, 청결을 유지하기 힘들어 건강상의 문제를 겪기도 하죠. 무엇보다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물론, 수치심을 느끼면서 정서적인 스트레스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속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방광이 수축하거나 눌리면서 소변이 흘러나와 속옷을 적시는 증상으로 남녀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지만, 여성에게서의 발병률이 높은 편인데요.
연령대를 살펴 보자면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서 흔하게 발생하지만, 임신과 출산 이후 젊은 나이부터 요실금 증상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원인에 따라 복압성, 절박성, 복합성, 일류성 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며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노원요실금수술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여 여러 가지 진단적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실금의 종류 ① 복압성 요실금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종류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대, 웃거나 운동을 할 때처럼 배에 힘이 들어가는 상황에 무의식적으로 소변이 새어 나옵니다.
요실금의 종류 ② 절박성 요실금
소변 신호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참기 힘들고, 화장실을 바로 간다고 하더라도 속옷을 내리는 순간에 소변에 흘러나옵니다.
요실금의 종류 ③ 복합성 요실금
복압성과 절박성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요실금의 종류 ④ 일류성 요실금
소변 배출이 막히거나 방광의 탄력성이 감소되어 소변이 가득 차도 자각을 못해 소변이 흘러넘치는 증상으로 요실금 증상 중에 가장 빈도수가 낮습니다.

노원구요실금수술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요실금의 발병 원인을 하나로만 단정짓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보고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임신이나 출산 과정을 겪으면서 발생하는 골반 근육의 약화를 꼽을 수 있죠. 젊은 나이에는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는 경우가 비교적 많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희 에이치큐브병원 요실금 클리닉에서는 약물 치료, 방광 훈련, 수술 요법 등을 통해 증상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절박성 요실금 환자분들의 경우 방광의 평활근을 안정시켜 주고 요도 괄약근의 수축에 도움이 되는 약물치료를 적용할 수 있으나 복압성 요실금 환자분들은 약물치료에도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방광훈련법은 배뇨를 스케줄에 맞춰서 진행하며, 그전에 소변이 마렵더라도 소변을 참게 하는 훈련을 시키고 소변을 간격을 두고 눌 수 있도록 하는 훈련법이며, 케겔운동은 소변을 보다가 중간에 참는 듯한 느낌으로 힘을 준 상태에서 10초 정도 지속하다 다시 풀어주는 골반 근육운동을 말합니다.

약물치료나 방광훈련, 케겔운동 등의 방법으로 개선이 어려운 복합성 요실금 환자들이나 증상이 심하고 오래 지속된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TOT수술을 고려해보아야 하는데요.
노원구요실금수술 에이치큐브병원의 TOT수술의 경우에는 매쉬 테이프를 요도 부위에 삽입하여 정상적인 위치로 고정을 하는 치료법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95% 이상의 치료 효과를 내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요실금 증상에 대한 비수술적치료와 수술적치료를 시행하는 에이치큐브병원에서 증상에 맞는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