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와 달리 결혼을 하지 않는 사람도 많고 결혼 후에도 자녀 없이 살아가는 부부들도 많다보니 우리나라 출산율은 점차 떨어지고 있는데요. 또한 결혼 결혼 연령 역시 높아지면서 난임 환자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난임은 1년이상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진행하는데도 불구하고 임신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아이를 낳고 싶어도 임신이 마음처럼 쉽게 되지를 않아 육체적, 신체적으로 힘든 상황에 놓인 부부들을 위해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난임의 원인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찾아볼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난임을 극복하고 소중한 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성이 갖고 있는 난임의 원인으로는 배란이 잘 되지 않거나 난관이 막힌 경우, 자궁강 내 이상 등을 꼽을 수 있으며 남성이 갖고 있는 원인으로는 정자 생성에 장애가 있거나 폐쇄성 무정자증, 정자 운동성이 보다 심하게 감소되어 있거나 형태가 보다 좋지 않은 경우 등이 있는데요. 양쪽 모두에게서 발생하기도 하고 원인불명인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난임을 의심하여 내원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난임검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난임의 원인을 파악하여 다양한 시술 여부까지도 알아볼 수 있도록 올바른 분석과 진단을 시행하게 됩니다.
남성 난임검사는 기본적으로 정액 검사를 통해 가임 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을 진행하며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약 2~3일 정도 금욕이 요구됩니다. 여성 난임검사로는 자궁과 난관의 구조를 확인하는 검사로 자궁 내부에 조영제를 넣고 촬영을 하여 난관 폐쇄 여부, 난관 기형, 자궁 내 유착 등을 파악하는데, 생리주기에 영향을 받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임을 극복하기 위한 시술에는 크게 자궁강내 정자 주입하는 인공수정과 체외 수정 시술인 시험관 아기 시술이 있는데요.
인공수정은 정자 처리 과정을 통해 보다 운동성이 활발한 정자를 수집하여 배란일에 맞추어 자궁 안에 직접 정자를 투입시켜 주는 시술로 적어도 한 쪽 난관이 정상일 경우 시도할 수 있는 시술을 말합니다.
반면 시험관아기시술은 여성의 난자와 남성의 정자를 각각 채취하여 체외에서 수정시킨 뒤 수일동안 배양 후 배아를 자궁 안으로 넣어 임신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되는데요. 여성의 양쪽 난관이 막혀 있거나 보다 심한 자궁내막증이 발생한 경우, 정자 모양이나 운동성 등이 현저하게 떨어질 경우 남성 요인의 난임에서 시행할 수 있습니다.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병원은 최선의 노력으로 자연임신이 어려운 부부들을 위한 난임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최신장비를 도입해 기존의 육안검사법보다 정자의 운동성을 단계별로 세밀하게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며, 적절한 케어로 임신을 도울 수 있도록 하니 안심하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