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난임 고민만 하지 말고 원인을 알아봐요
최근 결혼과 출산 연령이 전보다 높아지며 난임 환자의 수와 연령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40대 층의 난임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난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검진부터 부부가 함께 난임의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난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난임의 원인을 파악하고 부부의 나이, 과거력, 임신 시도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 배란유도, 시험관 수정 등의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결국 난임 치료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난임이란 35세 미만인 부부 사이에서 피임 없는 정상적인 성관계 후 약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도지 않거나 35세 이상인 부부 사이에서 성관계 이후 약 6개월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임 여성의 약 15%가 난임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으며 최근 결혼을 하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난임부부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난임의 원인은 여성요인(40~45%), 남성요인(25%~40%), 양측요인(10%), 원인불명(10%)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 난관, 호르몬 등의 이상으로 난임 증상이 나타나며, 남성의 경우에는 무정자, 호르몬 이상 등의 이유로 인해 난임 증상이 나타납니다. 최근 높아진 임신 연령대로 인해 난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난임 증상은 검사를 통해 원인을 밝히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봉구난임 에이치큐브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과 임신을 계획하는 여성분들의 평균 나이가 증가하여 그로 인한 생식 능력 감소는 난자의 수의 감소와 연관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과 다르게 제한된 개수의 난자를 갖습니다. 일반적인 여성은 약 500개의 난자를 생산할 수 있으며 난자 수의 감소는 출생 때부터 폐경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하지만 35세가 넘어가게 되면 난자의 수가 급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에 35세 이후에 가임력 또한 급격히 감소합니다.

난임으로 힘들어하는 부부들을 위해 저희 도봉구난임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여려 검사를 진행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난임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서 뇌하수체 및 호르몬 검사, 질식 초음파, 자궁경관 점액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는 일반 정액검사, 정밀 정액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밝히고 적합한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난임의 경우에는 간단한 원인 규명으로 약 40~50%는 약간의 도움 만으로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난임이 발생하였을 때 검사를 빨리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명된 원인에 따라 그에 적합한 치료를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희 도봉구난임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난임 센터를 운영하여 환자분들에게 필요한 난임 검사를 진행하여 난임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진료하여 알맞은 도움을 드려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하도록 언제나 힘쓰고 있습니다. 내원을 하기 전에는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은 뒤 쉽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임으로 고민을 하고 계신 부부들께서는 부부간의 갈등을 우선적으로 해소하여 안정적인 부부생활을 유지해 주시고 빠르게 도봉구난임 에이치큐브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주시면 해결 방법을 찾아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