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동갑상선 검진이 중요해요

평소 자주 피로감을 느끼신다고 해도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시는 경우가 많이 계실텐데요.
어느날부터인가 유독 피곤함이 더 느껴진다면 한번쯤 갑상선의 문제인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갑상선이 생기는 질환에는 기능적인 문제인 항진증과 저하증이 있으며 결절에 해당하는 양성혹과 갑상선암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창동갑상선 에이치큐브병원과 함께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갑상선기능저하증 두 질환은 기초대사율을 높이고 탄수화물이나 지방, 단백질 대사를 촉진하며 심장과 위장운동을 담당하는 등 전반적인 신체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호르몬수치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갑상선기능항진증이란 갑상선호르몬이 정상보다 높은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신체의 에너지가 빠르게 소모되는 갑상선중독증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인 그레이브스씨병이 주된 원인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세포를 침입자로 인식하여 스스로를 공격하면서 발생합니다.
반대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호르몬 수치가 정상 이하인 상태로 요오드결핍이나 갑상선 자체에 이상이 생겨 과도하게 절제해낸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갑상선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거나 호르몬 생성 과정에 장애가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하시모토갑상선염이나 뇌하수체기능저하증 등의 질환이 원인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갑상선결절입니다. 갑상선결절은 갑상선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조직이 비대해진 상태를 말하며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합ㄴ다. 결절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악성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결정하기 보다는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악성결절인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다고 해서 착한암이라고도 불리지만 이것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했을 때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때문에 목을 손으로 만졌을 때 멍울이 느껴지거나 목소리가 자주 쉬는 경우, 소리를 지르지 않았는데도 목소리가 쉬거나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의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창동갑상선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시어 갑상선 검진을 받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창동갑상선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세포검사 등 일대일 맞춤 케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령에 관계없이 나타나는 다양한 갑상선 질환에 대한 치료를 위해서는 미리 검진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꼼꼼하고 세밀한 검진을 통한 올바른 검사 결과와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으니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지만 쉽게 방치될 수 있는 갑상선 질환을 정밀한 검사와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소중한 건강을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