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봉구산부인과 안전한 임신을 위한 산전검사

에이치큐브병원1 2022. 12. 12. 15:34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산전검사입니다. 산전검사는 산모와 아이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데 중요한 검사로 임신 전부터 임신 초기와 중기, 후기까지 꼼꼼히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결혼과 출산의 연령이 늦어짐에 따라 고령 임산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령 임신의 경우 만성질환으로 인한 조산이나 저체중아 등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산전검사를 반드시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전검사는 임신을 계획하는 시기부터 임신 초기와 중기, 후기에 걸쳐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임신 6개월 전부터 기본적인 검사를 받게 됩니다. 혈액검사라 매독검사, 간기능검사, b형간염검사, AIDS검사 등 아이에게 선천적인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를 진단하게 됩니다.

안정기로 접어드는 임신 중기는 정밀 초음파 검사와 산모의 태동을 체크하며 기형아 선별 검사 및 임신성 당뇨병 선별 검사, 빈혈 검사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신 후기에는 아이를 건강하게 맞이할 준비가 되었는지 태아 안녕 검살르 통해 체크를 진행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의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증세가 나타날 시 즉시 내원해야 하며, 임신 3~8개월 시기에는 한달에 한번, 8~9개월에는 2주 간격으로, 출산 예정일이 다가오면 매주 내원해 산모와 아이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