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성관계로만 발생하는 성병? 도봉구산부인과에서 원인을 찾아요

에이치큐브병원1 2022. 9. 1. 15:01

성병은 대부분 비위생적인 성관계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인식이 안 좋습니다. 하지만 성관계 이외에서도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에게서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분들에게서는 증상이 확실하게 보이기 때문에 즉시 내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예방함에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 성병은 종류가 다양하며 종류에 따라 증상와 치료방법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정확한 종류에 대해 파악을 한 뒤 그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성병을 개선하셔야 합니다. 성병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임질 : 질분비물, 성교통증, 배뇨시 통증, 무증상

2. 클라미디아 :무증상인 경우들도 많으며, 특징적인 증상 없이 일반적 질염 증상인 냉대하증, 냄새 발생

3. 곤지름 : 성기 주변 및 항문 주위, 질벽 등에 발생하는 사마귀 종류

4. 매독 : 경계가 분명한 단단한 궤양, 피부발진, 고열, 임파선 비대증

5. 헤르페스 : 성기 주변에 통증을 동반한 얕은 궤양, 주로 다발성 궤양

6. 사면발이 :음모에 서식하며, 음모 주변 피부가 가려움

7. 인유두종바이러스 : 생식기 암의 주 원인균이며 사람이 감염되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입니다. 자궁경부암, 질암, 항문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병은 치료가 끝난 뒤에도 환자분들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주변 환경을 깨끗이 유지하며 생식기의 청결관리 또한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증상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산부인과를 찾아 검사와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에이치큐병원에서는 산부인과 의료진들과 함께 환자분들께서 사전에 질환을 대비한 검사와 예방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성병에 걸린 여성분들에게서는 일반적으로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고 악취와 함께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으로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갑작스러운 분비물의 양 증가

2. 분비물에서 악취가 나는 경우

3. 성관계를 할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4. 물집이나 사마귀가 외음부에 발생하는 경우

 

 

성병의 증상이 발생하거나 파트너에게서 성병이 발견된 경우에는 즉시 저희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통해 성병의 중류를 정확히 파악한 뒤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파트너도 같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니 동행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