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도봉질염 필요한 검진을 통해 종류를 파악하고 치료를 시작해요.

에이치큐브병원1 2022. 8. 29. 11:49

여성의 감기라는 별칭이 있는 질염은 여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염이 가져오는 불편함에는 가려움증이 발생하거나 분비물의 양이 늘어 나는 등이 특징입니다. 질염의 경우 여성에게 한 번 이상은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다른 2차적인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질염이란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며, 가려움증이 발생하거나 분비물에서 불쾌한 냄새 등이 발생합니다. 증상의 경우에는 각 질염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원인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저희 도봉질염 에이치큐브병원에 방문하여 필요한 검사를 통해 증상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이 발생한 초기에 필요한 진료와 처방을 받으신다면 증상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염의 종류에는 세 가지 질염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세균성 질염은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생선 썩은 냄새가 나며, 흰색 또는 회색의 냉을 유발합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경우에는 곰팡이 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염으로써 세균성 질염과 같이 가렴움증을 유발하지만 분비물이 치즈 형태나 우유 찌꺼기 같은 형태를 띠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성 질염은 면역력과 큰 연관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 내부의 환경이 약해짐에 따라 발생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트리코모나스 균이 질점막에 기생하여 발생하며, 가려움증을 발생하고 외음부에 열감이 발생합니다. 분비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며, 분비물의 색상이 누렇고 거품이 발생하는 냉증이 발생합니다.

 

질염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방치하게 되는 순간 다른 2차적인 질환을 유발할 뿐만이 아닌 질염이 재발할 가능성 또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저희 도봉질염 에이치큐브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질염이 자주 발생하여 항상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평소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평소 본인의 컨디션 조절을 하여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유자해주셔야 합니다. 질 내부와 외부의 청결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지만 잦은 세척으로 인해 필요한 세균까지 없앨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통풍이 잘 안되는 꽉 끼는 옷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을 들여다보며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셔야 합니다.

 

질염으로 인해 저희 도봉질염 에이치큐브병원에 방문하시면 필요한 검사를 통해 질염의 종류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충분한 설명을 통해 알려드릴 수 있으며 증상 개선을 위해 방문한 환자분들에게 최선을 다해 개선을 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